토마D의 취미와 그루밍 아키텍쳐

[22-23시즌 NBA] 개막전과 시즌 개요 본문

토마D의 NBA/22-23 NBA

[22-23시즌 NBA] 개막전과 시즌 개요

토마D 2022. 10. 18. 18:02
반응형

77번째 NBA 시즌이 시작됩니다. 개막전 정보와 22-23 시즌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출처 : nba.com 공식 홈페이지

 

개막전

출처 : nba 공식 트위터

필라델피아 vs 보스턴

개막날 첫 경기는 필라델피아(어웨이)와 보스턴(홈)의 경기입니다. 현지 시각으로 10월 18일 오후 7시 30분, 한국 시간으로는 오전 8시 30분입니다. 지난 시즌 동부 콘퍼런스 정규 시즌 1등과 2등의 쟁쟁한 팀입니다.
보스턴은 최근 플레이오프 준우승을 차지하며 테이텀-브라운-스마트를 중심으로 젊고 강한 전력을 완성했습니다. 다만 보스턴은 지금까지 잘해줬던 우도카 감독이 불륜을 저지른 바람에 징계를 받고 있으므로 그것이 팀의 전력에 어떤 영향을 줄지가 관건입니다.
필라델피아는 하든이 페이컷을 감행하며 우승을 위해 날을 갈았습니다. 프리시즌 경기에서 타이리스 맥시가 엄청나게 성장한 모습을 보여 기대가 됩니다. 과연 필라델피아의 오프시즌의 성과는 어떠할지 궁금합니다.

LA 레이커스 vs 골든스테이트

두 번째 경기는 LA레이커스(어웨이)와 골든스테이트(홈)의 경기입니다. 현지 시각으로는 10월 18일 10시, 한국 시간으로는 오전 11시입니다. NBA 리그를 대표하는 팀 간의 대결이기도 하면서 리그를 대표하는 선수인 르브론 제임스와 스테픈 커리를 볼 수 있는 경기입니다.
골든스테이트는 지난 시즌 정말 황홀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2년여의 암흑기를 보내고 역전의 용사들이 부상을 이기고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조던 풀과 케본 루니 등의 괄목할만한 성장이 눈에 띄었습니다. 그 결과 우승을 이루었습니다. 올해 골든스테이트는 나름 전력을 잘 유지했습니다. 커리-탐슨-그린은 나이는 들었지만 아직 건재하며, 다른 젊은 선수들도 기대됩니다. 하지만 최근 그린이 풀의 얼굴을 날려버리는 만행을 저질렀습니다. 그와 동시에 선수 계약과 샐러리에 대한 이슈도 불안 요소입니다.
LA레이커스는 암흑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르브론 제임스는 아직 건재하나 나이를 먹어가고 있으며, 앤써니 데이비스는 부상이라는 약점이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 같습니다. 가장 큰 불안 요소는 웨스트브룩입니다. 레이커스에게는 참 비싼 골칫덩어리입니다. 작년 웨스트브룩을 팀에 융합시키고자 여러 노력을 했지만 큰 성과는 없었습니다. 게다가 예전 웨스트브룩의 다리를 아작 내버렸던 패트릭 베벌리가 레이커스에 올해 합류했습니다. 그들의 조화는 어떨지 참 궁금합니다.

22-23 시즌 정보

- 시즌 일정 : 2022년 10월 18일 ~ 2023년 4월 9일
- 플레이-인-토너먼트 일정 : 2023년 4월 11일 ~ 14일
- 플레이오프 일정 : 2023년 4월 15일 ~ 5월 중
- NBA 파이널 : 2023년 6월 중
- 참가 구단 수 : 30개
- 정규 시즌 경기 수 : 82경기

아마 근무 시간이라 실시간으로 경기를 보시긴 힘드실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유튜브나 다시보기로 함께 NBA를 즐겨보시죠.

반응형
Comments